과정개요
자사 맞춤형 데이터 수집과 분석 방법 학습을 통한 이기는 영업전략과제 수립을 작성합니다.
비전공자도 바로 따라할 수 있는 도구 및 사이트 활용으로 과정 몰입도를 높입니다.
실제 영업 현장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사과제 사례 실습을 중심으로 운영합니다.
과정목표
• 자사 영업전략 영향 정보를 한 번에 대량으로 수집하는 방법 습득
• 데이터 시각화 자료를 활용한 영업인사이트 도출능력 함양
• 현장에 바로 사용할 이기는 영업핵심전략과제 작성 능력 함양
교육대상
영업현장 전략 수립
영업현장에서 제대로 이기는 전략이 필요하신 모든 분
실전 영업전략수립
형식적 영업전략수립이 아닌 실전 영업전략수립이 필요하신 분
고객중심 마케팅 전략수립
영업현장과 연계된 고객중심 마케팅 전략수립이 필요하신 분
커리큘럼
[아이스브레이킹] 강사, 과정 소개 및 학습자간 인사
빅데이터 정보 수집의 목적
빅데이터의 범위, 구분 구조
영업전략수립에서 '빅데이터의 필요성'
[사례] 빅데이터와 영업 데이터 마이닝
영업전략수립 SWOT분석 3대 오류와 수정방법
영업전략수립을 위한 데이터 수집 범위 '3C+3C'
영업전략수립을 위한 내·외부요인 정보
[실습] 자사 영업전략도 작성 (빅데이터 수집 대상 선정
[실습] 자사 영업관련 정형데이터 수집 (7년간)
정형데이터 분석을 위한 엑셀 환경 세팅
[실습] 엑셀활용 매출영향요인 분석 (상관관계)
매출 및 손익에 +,- 영향을 주는 요인 탐색과 원인 예측
[실습] 엑셀활용 매출 예측 (그래프와 회귀분석)
데이터 분석자료 활용 약식 전략 리포트 작성 방법
[실습] 데이터 분석 결과 활용, 영업전략과제 도출
[사례, 시연] 정치, 경제, 기술, 환경, 법적 규제 등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도구
[사례, 시연] 각종 SNS, 시사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도구
[실습] 자기 업종 비정형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
[사례] 키워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시장(고객) 예측 적중 방법
[실습] 빅데이터 분석 활용 시장 예측 및 적중 (전략질문 활용)
영업에 영향주는 외부요인 PESTEL 분석도구 소개
[실습]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도구 활용 PESTEL 요인 수집
[실습] PESTEL 각 요인별 기회 및 위협 상황 도출
[실습] 기회 활용, 위협 해결 영업전략과제 도출
대표강사
접수안내
1. 교육과정 접수절차
회원가입 > 해당과정 신청 (교육담당자 회원은 다수인원 신청가능) > 교육담당자 확인(개강여부) > 결제 및 등록
공개교육과정은 교육비 결제는 개강여부 확인 후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 드립니다.
과정일정 및 월간일정에 개강확정이 되어 있는과정은 해당일자에 정상적으로 개강 합니다.
환불 규정 예시
교육 시작일 4월 15일 기준(교육비 36만원인 경우)
기준 |
10일 전 (100% 환불) |
7일 전 (50% 환불) |
6일 전 (30% 환불) |
5일 전 (환불 없음) |
---|---|---|---|---|
환불 일자 |
4월 5일 |
4월 6일 ~ 8일 | 4월 9일 |
4월 10~15일 |
환불 금액 | 360,000 원 | 180,000 원 | 108,000 원 | 0 원 |
위약금 | 0 | 180,000 원 | 252,000 원 | 360,000 원 |
적용일 : 2024.10.11
※일 산출 기준은 교육일 00시 기준으로 진행됩니다.
3. 문의
Tel : 02-2152-3914~5 | E-mail :open@exc.co.kr